나만의 공간에, 오로지 나만을 위한 예술작품.
앤드뉴에 새롭게 등록된 작품을 만나보세요.

나만의 공간을 빛내줄 특별한 작품
이달의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VIEW MORE

공간
공간이란 ‘아무것도 없는 빈 곳, 물리적으로나 심리적으로 널리 퍼져있는 범위 어떤 물질이나 물체가 존재할 수 있거나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자리가 된다. 혹은 영역이나 세계를 이르는 말’이라고 한다. 정의 속에 들어있는 말처럼 작가는 나만의 영역을 만드는 작업을 한다. 공간이라는 곳은 늘 똑같지만은 않다. 그곳에서 일어나는 일, 느껴지는 감정, 보이는 것들 모두가 다르다. 하지만 작가의 감정은 늘 일관되었고, 어느 공간이든 보이지 않는 답답함이 죄여왔다.
개인적이고 안정적인 공간에 대한 갈망이 있던 작가는 남들에게 말하지 못하는 나를 온전히 내려놓을 수 있고 스스로에게 위안이 되는 공간을 가지고 싶었지만 나의 것이 없다는 것에 감정은 깊어졌고, 작가는 커져가는 갈망의 감정을 떨쳐내고 스스로를 위하는 작품을 시작하게 되었다. 작가는 여러 공간을 생각했다. 보통과는 다른 공간 혹은 익숙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본래의 공간이 가지고 있던 것들은 배제하고 색과 식물이 있는 공간으로 재해석하였고, 그 공간은 작가에게 위안의 감정을 전해주고 있다.

식물
자신의 공간을 만드는 작업에서 벗어나고 싶은 감정을 보이고 싶지 않아 없애거나 중화시키기 위한 소재를 고민하였다. 식물이라 하면 당연하게도 시든 모습보단 선명한 녹색의 모습을 떠올리는데, 생기 있고 마음이 편해지는 색과 느낌. 어디서든 자연스러운 모습까지 저마다의 해석이 있겠지만 식물이 작가에게 미치는 감정은 존재만으로도 위안 그 자체이며, 감정을 변화시키는 매개체로 스며들기 적합했다.



150,000원

ANDNEW GOODS

그림과 함께하는 시간을 더 행복하게
만들어줄 소품을 만나보세요

굿즈 보러가기